티스토리 뷰

 

 

 

 

 

화장실 타일 사이사이로 곰팡이가 스물스물 나오는게 너무 보기좋지 않아서 아파트 화장실리모델링을 알아보기 위해 인터넷을 한참 뒤졌었어요. 그럼에도 도무지 제대로 된 비용이며 가격대같은게 잘 안나와있어서 처음엔 굉장히 답답했거든요. , 이거 대체 언제쯤 발견되나 싶은데 대부분 연락처만 있고, 따로 거기에 대해선 언급도 없고ㅠ 그나마 몇몇 홈페이지, 사이트가 버젓이 존재하는 곳에선 그곳에 들어가는 기본적인 가구며 보조 기구, 옵션 등에 대한 가격 등은 언급이 되어 있기에, 그것들 포함, 철거, 시공까지 맞추면 얼마쯤 나올 거라는 게 대략적으로 짐작은 되더라구요.

 

 

 

 

 

 

결국 할 수 없이 일일이 전화를 하든 문자를 쏴 보건 해서 직접 견적이 어떻게 되는데 물어보는 수밖에는 없다는걸 뒤늦게 깨달았어요. 그리고 그러면서 왜 얼마나 되는지를 표기하거나 명시하지 않았는지, 그 속사정을 조금은 알 수가 있게 됐어요.

 

 

 

 

 

 

아무래도 각 업체에 따라 조금씩 아파트 화장실리모델링 비용 차이가 있는것도 있지만, 대한민국 욕실 사이즈며 규격이 모두 같은게 아니니 다 다를수밖에 없겠더라구요. 그걸 평균값으로 가격을 올려둘 순 없었을 테니 이렇게 된 것 같아요.

 

 

 

 

 

 

저도 여러 업체에다 문의를 던져봤어요. 당연 알아보는 와중에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하고 서비스가 좋을 법한 곳에 문의를 해보는 건 당연한 거잖아요? 똑같은 가격인데 어딘 좋고 어딘 나쁘다? 이런 사태를 미연에 방지하려니 하나하나 따져보면 정말이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한참을 비교 분석을 하게 되더라고요.

 

 

 

 

 

 

아무쪼록 나름 세세하게 묻는 식으로 해서 나름 어느정도의 금액대겠구나 파악을 하고 그중에서하자가 없고 서비스가 적절할 법한 곳, 그리고 공사가 끝난 다음에도 케어를 해주고 문의를 온전히 받아줄 수 있겠다 싶은 곳으로 선택을 했어요.

 

 

 

 

 

 

제가 아파트 화장실리모델링 진행한 곳은 여기에요~ 

http://www.itoba.co.kr

상담은 두세차례 걸쳐서 했어요. 처음엔 가격대 파악하는 식으로 접근을 했고, 여기로 결정한 후에는 제가 원하는 스타일의 인테리어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어요. 그다음 견적을 짜고 조율을 한 다음에 시공 일정 잡고, 이런식으로 진행을 했어요. 아마 대체로 이런 흐름이지 않을까 싶어요.

 

 

 

 

 

 

제가 요 업체를 선택하게 된 이유라면 일단 실용성! 디자인도 괜찮은데 거기에 실용성까지 있으니까 딱이구나 싶었어요. 그리고 저도 이건 얘기나누면서 알게된건데 업체가 조금 규모가 되다 보니 소수 몇 명이 죄다 해결하는 식은 아닌 듯 하더라고요. 타일하시는분 제품설치하시는분 이런식으로 파트가 딱딱 나눠져있는게 확실히 전문성있고 믿음이 갔어요.

 

 

 

 

 

 

아무튼 초반에 비용 알아보겠다고 살짝 스트레스를 받긴 했지만 그 덕에 금액도 인테리어 스타일도 맘에 드는 아파트 화장실리모델링 업체를 만났다는 것?ㅋㅋ 한참 알아볼땐 화장실만 봐도 머리가 아팠었거든요.

 

 

 

 

 

 

우선 화장실은 청결이 관건이라 벽 타일이며 바닥 타일도 조금 신경을 썼습니다. 그러면서도 적당히 눈밖에 나는 일 없이 깔끔한 뉘앙스로!

 

 

 

 

 

 

저는 제가 생각했던 스타일이 처음부터 있었는데요. 사실 이렇게 진행되려면 돈이 많이 들겠지 싶은 생각이 들었었어요. 근데 상담하면서 포트폴리오를 보여주시면서 이런식으로 타일의 색이라던지 세면대나 수전, 샤워기 스타일에 따라서 분위기는 달라질 수 있다고 설명해주시면서 같이 고민해주시고 찾아주셨거든요. 저도 추천해주신 것들 보면서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결과 저희집 욕실이 탄생했네요.

 

 

 

 

 

 

오히려 아파트 화장실리모델링 업체에서 제가 놓쳤던 사소한 것 하나하나까지 신경써주셨어요. 욕실에 물 튀는 부분이라던지, 수건걸이나 휴지걸이 같은 욕실용품들 같은 것들인데요.

 

 

 

 

 

 

휴지걸이는 이렇게 휴지 2개를 걸어둘 수 있어서 하나 다쓰면 또 다시 하나 채워놓는 식으로 해서 화장실에 따로 휴지수납을 해두지 않고 있어요. 이게 진짜 편하더라구요.

 

 

 

 

 

 

그리고 저는 화장실에 핸드폰 가지고 들어가는 편인데 휴지걸이 위에 올려둘수도 있고요^^; 이것도 하나의 선반처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세면대는 평범하면서도 약간 특이한 게 보이죠? 물이 빠져나가는 통로가 조금 아기자기한 게 귀여운 느낌이 드는걸로 골랐어요. 그리고 옆에 공간에는 간단하게 로션같은거 두고 아침에는 드라이기 두고 머리말리고 그래요. 그러고보니 얘도 선반 같은 용도로 사용을 하고 있네요ㅎ

 

 

 

 

 

 

욕조는 따로 넣지 않고 샤워기 설치만 했어요. 대충 보면 몰라도 샤워 부스는 한 칸 정도 낮아서 샤워로 인해 바닥이 물난리가 벌어지는 일이 없도록 했어요. 반건식이라고 해서 이렇게 단차를 두면 물이 욕실바닥전체에 다 고일 일이 없어서 편해요. 이건 처음에 아파트 화장실리모델링 상담하면서 추천 해주셨던건데 하길 잘했다고 생각하는 것중 하나에요.

 

 

 

 

 

 

간단하게 결론을 내려 보자면, 여러분들이 개인적으로 아파트 화장실리모델링을 알아보고자 하면, 엄한 곳 찾지 말고 그냥 돌직구로 전화나 뭐 홈페이지 있으면 거기에 가서 물어보는게 제일 정확하고 빨라요대충 평수며 집이 어떤지 사진 및 자료들까지 있으면 훨씬 면밀한 가격대를 들으실 수 있을 거에요. 뭐 혹시라도 은근슬쩍 넘어가려 하면 거기는 그냥 패스하면 되는거에요. 숨기거나 감춘 게 없으면 대부분은 진솔하게 알려주는 게 정상이니까요~